CARE FOR SOCIETY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케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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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 전문 파트너 양성

Business relevance & Approach

코웨이는 라이프 케어 서비스 분야의 리더로서 서비스 전문 파트너와 함께 지속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하고 브랜드 가치를 구축합니다. 파트너는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에 담긴 가치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주체로서 코웨이의 기술력 뿐만 아니라 서비스 철학까지 전문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코웨이는 파트너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며 현장의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Activity

파트너 기술 교육 및 서비스 교육

현장 이슈 점검을 통한 전문성 향상

상생 커뮤니케이션

Business Cases

대학 협력 아카데미 운영

파트너 서비스 툴백 (Tool bag) 제공

파트너 소통 3C* 간담회 실시

* 3C: Cody, Service manager, Call center
Performance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 파트너 긴급생활비 지원
3C 간담회 기반 9개 유형의 VOC 개선
파트너 전문성 강화

코웨이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코웨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와의 상생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파트너는 고객 접점에서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 및 만족도를 제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영업·서비스 파트너가 현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원활한 서비스와 판매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코웨이는 파트너가 직무 역량을 갖추고 장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교육은 제품 및 서비스 지식을 습득하는 기술 교육과 서비스 교육으로 구성됩니다. 기술 교육은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실습을 통해 하트서비스의 진행 방법을 숙달하는 과정이며, 서비스 교육은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코디에게는 안정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별도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코웨이는 대학 협력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파트너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아카데미는 총 2개 프로그램으로, 이화여자대학교와 진행하는 소비자 서비스 역량강화 프로그램 ‘코웨이-이화 아카데미’와 연세대학교와 진행하는 리더십 프로그램 ‘코웨이-연세 리더십 아카데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웨이-이화 아카데미는 소비자 심리의 이해, 창조적인 사고와 자기계발, 맞춤형 힐링 스트레스 관리법 등 고객관리 및 서비스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을 9주간 진행합니다. 코웨이-연세 리더십 아카데미는 영업 현장에서 우수한 리더십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리더를 대상으로 8주에 걸처 인문과 철학, 인간관계, 경영관리 등 리더 역량에 대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현장 이슈에 기반한 파트너 지원

코웨이는 현장 이슈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통해 코디, 서비스매니저, HP/GHP 등 영업·서비스 파트너가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툴백(Tool bag)제공은 현장 이슈 경청을 통한 파트너 전문성 향상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서비스 툴백은 서비스 물품 이용 실태와 파트너 의견을 조사를 통해 제작한 것으로,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 도구를 관리하고 운반 및 이동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 도구 전용 키트입니다. 또한 툴백 뿐만 아니라 용도별 도구를 다양화하여 정수기, 비데, 매트리스, 의류청정기각 제품군별 전문 도구를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의 서비스 제공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업무로 인한 피로도를 최소화하였습니다.


파트너 상생 및 커뮤니케이션

코웨이는 현장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3C(Cody, Service manager, Call center) 간담회를 실시하여 현장 VOC를 청취하여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3C 간담회는 코웨이의 주요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코디, 서비스매니저, 콜센터의 실무자 대표로 구성된 정기 회의체로서, 상호 간 업무 현황과 상황을 이해하고 소통의 시너지를 확대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고 있습니다. 2019년 코웨이는 3C 간담회를 통해 제품, A/S, 교육 등 9개 유형별 VOC를 기반으로 과제를 도출하여 유관부서와 함께 개선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에 파트너 긴급생활비 지원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19로 인한 특별재난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파트너의 경우 서비스 제공 및 제품 판매의 한계로 인해 경제적 영향이 발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코웨이는 2020년 3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 경북 일부 지역의 파트너에게 수수료의 70%를 선지급하였으며, 총 약 6억원 규모의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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